관련기사

김해장유역 한라비발디 센트로 조감도.

 

【뉴스퀘스트=김동호 기자】 ㈜한라는 경남 김해시 내덕지구 도시개발사업지구 46블록에 '김해 장유역 한라비발디 센트로'의 1순위 청약 결과 총 266세대(특별공급 제외) 모집에 4855명에 몰리며 평균 18.3대 1을 기록했다고 7일 밝혔다.


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지난 4일 1순위 청약 결과 최고 경쟁률은 전용 84㎡A타입으로, 108세대 공급에 3041명이 청약해 28.2대 1로 마감됐다. 오는 14일 당첨자를 발표하며, 25~28일 나흘간 계약을 실시한다.

지하 2층~지상 27, 29층 5개동 규모로 ▲76A㎡(이하 전용면적) 163세대 ▲76B㎡ 55세대 ▲84A㎡ 224세대로, 442세대 모두 84㎡이하다. 전세대 선호도 높은 84㎡ 이하다. 입주는 2024년 7월 예정이다.

단지는 부전마산복선전철 장유역역까지 도보로 이용 가능한 역세권 단지로, 부산 창원마산까지 출퇴근이 가능하다는 점과 주변시세에 비해 저렴한 분양가, 비규제지역이란 점 등이 실수요자들의 관심을 끈 것으로 보인다고 인근 부동산 중개업소 관계자는 말했다.

‘김해 장유역 한라비발디 센트로’는 최고 29층으로 조성돼 조망권이 뛰어나다. 세대별 전용면적 비율이 높고, 발코니 서비스 면적은 전국 최고 수준이다. 또 전 세대가 남향 및 남동향으로 배치되고 4-Bay 설계로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다고 분양 관계자는 전했다.

단지를 순환하는 녹지공간도 조성됐다. 단지를 끼고 있는 북서측에 초등학교를 품은 아파트로 안전하고 편리한 보행 통학이 가능하다. 남서측에서는 내덕중학교가 있다.

△교육·건강·힐링 요건 갖춘 고품격 프리미엄 힐링 단지

지상에 차가 없고 지하 주차공간도 넉넉하다. 도로변으로 단지내 완충녹지를 꾸며 소음을 줄이고 프라이버시도 확보했다. 지상엔 교육·건강·힐링 특화설계가 적용됐다.

아파트 내부는 멀티룸, 드레스룸, 팬트리, 서재(알파룸) 등 다양한 수납 특화설계로 실사용면적을 극대화해 같은 면적에서도 더 넓은 공간을 누릴 수 있다.

△김해 내덕지구, ‘부전마산 복선전철’ 개통 수혜

'부전역~창원중앙역~마산역 복선전철' 장유역(2022년 개통 예정)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어 부전마산 복선전철 개통의 최대 수혜지다.

부산~김해~마산을 잇는 ‘부전~마산 복선전철’이 올해 말 개통될 경우 장유동은 동남권 교통 중심지로 급부상할 것으로 기대된다.

△택지지구 인근 가야의료원 2024년 개원 예정

김해시 주촌면 천곡리 이지일반산업단지에 가야의료원이 2024년말 개원하면 그동안 중증치료를 위해 수도권 등 다른 지역으로 나가던 김해시민들의 불편 해소는 물론 2300여 명에 달하는 일자리 창출 효과도 뒤따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.

'김해 장유역 한라비발디 센트로' 인근에 롯데마트, 하나로마트, 롯데프리미엄 아울렛, 김해농수산물 유통센터 등 대형유통시설도 인근에 있다.

인근 장유지구 내 있는 근생시설과 생활편의시설 이용도 가능하다. 앞으로 많은 생활편의시설이 들어 설 예정이다.

북측 내덕지구 내 학교용지가 있어 도보통학이 가능하고 남서측에 있는 내덕중학교도 이용이 가능하다. 장유1동 및 중심상업지역에 밀집해 있는 사설학원을 도보로 이용이 가능한 것도 장점이다.

견본주택 등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.

출처 : 뉴스퀘스트(http://www.newsquest.co.kr)